요즘 직업 [클로즈업 Pick] #1 톤28 대표 정마리아&박준수

창업 당시 ‘현실을 모르는 이상주의자’라는 말을 들었지만 정마리아 대표와 박준수 대표는 결국 톤28을 완성시켰다. ‘환경에 대한 진심’ 하나로!

요즘 관심사 프로 일잘러, 글로벌 CEO들의 책장 엿보기

많은 CEO들이 본인들의 사업 인사이트를 독서에서 얻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런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의 CEO들의 책장이 궁금하지 않는가.

요즘 직업 영양사 김민지, 한 끼의 의미

몇 해전 랍스터, 대게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급식 메뉴로 주목을 받은 영양사 김민지. 학교 영양사로 일하던 그는 2020년 GS로 GS타워 이직해 사원식당 총괄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다. 보다 새로운 식재료,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 그와 주체적인 성장에 대해 이야기나눴다.

요즘 직업 변호사 손승현의 커리어 2막

KBS 라디오 PD로 10년간 일하다가 로스쿨에 입학해 법조인의 삶을 시작한 변호사 손승현. 자신의 커리어 천체를 바꾸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을 테지만 그는 “자신의 하루를 즐거움으로 가득 채우기 위한 노력”을 해냈을 뿐이라고 말한다.

요즘 관심사 현직자가 추천하는 취준 꿀팁 담긴 유튜버 TOP 4

잠시 쉬는 시간동안 누워 유튜브 보면서 머리도 식히고 취업 준비도 하면서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게 해주는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요즘 관심사 쉽고 빠르게 자소서 쓰기 전 사전 준비!

9월 정기 공채를 앞두고 서서히 채용 공고들이 뜰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요즘 관심사 통계로 살펴보는 하반기 취업 시장 분석

최근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meme이 있다. 중국 관영 매체에 방영된 뉴스의 한 캡쳐인데, 요즘 들어 중국에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는 이른바 '전업 자녀' 밈이다.

요즘 직업 개발자 박성은, 비전공 개발자의 커리어 연대기

원하는 목적지에 단걸음에 갈 수 없을지라도 계속해 걷다 보면 결국엔 마주하게 된다. 개발자 박성은은 비전공자 개발자임에도 여기어때, 당근마켓에서 ios 개발자로 일했고, 자신이 개발한 독서 기록 앱 북적북적으로 50만명이상의 유저를 모았다.

요즘 직업 작가 김수민, 설령 그게 도망치는 일이더라도

스물한 살에 SBS 최연소 아나운서로 입사해, 스물네 살 여름 퇴사를 결정했다. 김수민는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인생의 변곡점에 도착했고 또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사람이다. 그런 그가 스스로 이해할 수 없는 결정과 시간에 봉착한데도 ‘나를 위한 도망’을 부끄러워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